문화생활

대구미술관 조선회화전

zorbaz 2019. 1. 25. 22:59

대구미술과 순환버스 시간표

월요일 휴관

 

 

지난 여름 조선회화전과 김환기전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포스팅...

 

몇년전 쿠사마 야요이 전 이후로

대구미술관 이렇게 흥하는거 첨본다

 

마도 교과서에 나오는 조선명화를 직접 볼수 있다는 점이 큰 듯

물론 우리나라 그림 중 젤 비싸다는 김환기님의 작품도 영향이 있었겠지만

직접 감상한 결과

절대적 조선명화 덕에 붐비는 것임

 

울엄마 만나서 같이 감상했다

많이 행복했던 날이다

사랑하는 누군가와 미술관 나들이는

생의 행복

 

 

김환기 님의 그림 감상

그냥 비싼거 아닐까?

내 취향은 아니었다

단순함이 문제는 아니었다

나는 미로가 그은 긴 선 하나에 감동한 사람이니까

그냥

실제 작품이 사진빨을 못따라가네..

 

 

 

오래돼서 기억이 안나네

 

이 작품 자연속에 나의 작품을 놓고

그 장면을 작품화 한 것이던가?

 

 

 

 

실제로 보고 반했다

풍악내산총람

정선 선생님의 작품

이 한 작품만 사람들에 떠밀리며 몇번이고 다시와서 30분은 본거 같다

파트라슈의 네로가 루벤스의 그림을 보고 느낀 감동이랄까...

이 그림에서 느낀 금강산은 설악산과 비슷한 느낌이었는데

수많은 봉우리들의 오묘함이

이리보아도 맘에들고 저리보면 그 산세가 느껴지고

정선 선생님이

이 산을 얼마나 좋아했는지가 느껴지는

정말이지

신품인 그림이었다

 

글치

 

그림이란 이렇게 감동이 먼저지

해설로 만들어진 그림은 거부하겠다

나는 나의 직관적인 미감을 존중한다

 

그냥 이 한 작품을 사랑하는 사람과 감상했다는 것 만으로도

행복했던 어느 여름날 이었다

'문화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서트 문화창고 방청기  (1) 2019.02.10
대구미술관 전선택 전 외  (0) 2019.02.06